IT 이야기

구글 개인화 페이지 드디어 스킨이 적용된다!!

드럼캡 2007. 4. 10. 18:48
나는 구글 개인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
디자인은 별루지만 각종 웹위젯들은 정말 사용하기 편리하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위젯들을 열거하자면..
  • gmail 확인
  • 캘린더
  • 날씨
  • 메모장 - 거의메모장도배..ㅋㅋ
  • todo list
  • notepad (메모장과는 약간 차이가 있음)
  • 간단한 game.. 이렇게 이다.
  • google spreadsheet (온라인 엑셀)
  • google docs (온라인 워드)
이 모든것을 모두 조합해서 탭으로 분류하여 나의 생활을 관리하는 훌륭한 개인관리 페이지다. 나뉘어져 있는 탭을 살짝 공개하면 home,webwork,office,PT,finance,movie  이렇게 이다. 모두 내가 필요한 내용들로 꽉꽉 채워져 있으며 특히 finance 부분은 가계부로 시작하여 각종 정보, 메모들로 가득하다. ;-)

오늘 가계부를 쓰기위해 개인화 페이지를 열었다. 그런데 잘 못봤는지 아니면 오늘 업데이트 된건지 모르겠지만 우측위에 select theme 버튼이 생겨있고 그 옆에 new 아이콘이 있었다.
이게뭘까 누르는 순간 탄성이..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통적인 구글의 이미지가 아닌 예쁜 디자인의 스킨을 입힐수 있고, 스킨은 각각 다른 6개의 스킨으로 제공된다.

참고로 스크린샷을 올려둔다. 이것은 나의 페이지를 스킨을 바꿔가며 캡쳐한것이고 저녁에 캡쳐한 것이라 전부 저녁화면이 캡쳐되었다. (스킨 지정시 주소를 정하면 그곳의 날씨에 따라 배경이 변한다)

0123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