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 2

구글 크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디버거 활성화 하는 방법

플래시/플렉스 개발자라면 구글 크롬을 많이들 애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구글 크롬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Release 버전이 깔려 있어 디버깅이 안되었습니다. 제가 맥 환경이라 플레이어는 오직 하나뿐이고 플래시는 브라우저 플러그인 아키텍쳐로 실행되기 때문에 사파리, 파폭은 잘 되는데 크롬만 Release로 돌아가는 것이 너무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웠다 설치했다를 몇번을 반복해도 잘 안되길래 완전히 지우고 크롬을 실행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사파리, 파폭은 지워져서 실행이 안되는데 크롬에는 지워지지 않고 여전히 플래시 플레이어가 남아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 크롬 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봤더니 5.0.360.4 부터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크롬에 내장되어 나온답니다. 크롬..

LCDS/BlazeDS services-config.xml 컴파일러 세팅 안하도록 만들어보자

LCDS나 BlazeDS는 플렉스와 서버와의 통신을 도와주는 미들웨어 입니다. 여기서 서버 설정에 대한 부분은 인터넷에 널려있으니 넘어가고, 플렉스에서의 설정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렉스 프로젝트를 만들면 RemoteObject 등을 사용하여 통신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생성 위자드에서 설정을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면 빌더는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 설정 정보들을 화면에 보여주면서 LCDS/BlazeDS 등의 서버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차례대로 설명하면, 서버 탭에 생긴 정보들은 빌더에서 사용하는 정보로써, 이 정보를 참고하여 플래시 빌더4의 서비스 생성 위자드, 컴파일, 실행 등을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 탭의 Additional Compi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