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2/19 2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3부

지난 1,2부에서는 PSD 가져와서 화면 기본 구성하는 것과 게시판의 리스트, 뷰 화면들을 완성했다면 이번에는 화면에 생명을 불어넣는 인터랙션/이펙트를 위한 과정을 실시 합니다. 만약 1,2부를 보지않고 이 페이지로 바로 오셨다면 1,2부를 전부 보시고 다시 여기로 오셔야 합니다.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1부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2부 2부에 이어 계속 진행해 보겠습니다. 따라하기 이제 리스트 이미지 (텍스트 이지만 포토샵에서 이미지 처리 했습니다. 플렉스 App 용으로 디자인 된 것이 아니라 이렇게 되었습니다)를 버튼으로 만들 차례입니다. 선택을 하고 아래 화면과 같이 HUD에서 버튼으로 변환을 눌러줍니다. ..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2부

지난 1부에서는 PSD 가져와서 화면 기본 구성하는 것을 완성했다면 이번에는 게시판의 기본형태를 만들고 페이지를 만들어서 3부에 할 인터랙션/이펙트를 위한 과정을 해야 합니다. 만약 1부를 보지않고 이 페이지로 바로 오셨다면 1부를 보시고 다시 여기로 오셔야 합니다.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1부 Flash Catalyst로 디자이너 관점에서 플렉스 App 제작하기 3부 1부에 이어 계속 진행해 보겠습니다. 따라하기 아래와 같이 게시판에서 반복되는 부분들을 (아래의 라인까지) 선택해줍니다. 메뉴-Modify-Group을 선택하거나 Ctrl-G 또는 Command-G를 눌러 그룹을 만들어줍니다. 만들어진 그룹이 선택된 상태에서 화면에 둥둥 떠다니는 HUD Int..